할로윈 머랭쿠키 만들기
본문 바로가기

소꿉놀이/홈베이킹

할로윈 머랭쿠키 만들기

할로윈 머랭쿠키 만들기.

사부작사부작 뭐 만드는거 좋아하는데,
조카들 유치원에 보내려고 머랭쿠키를 만들어줬다 ㅎㅎ


오븐도 작고 한번에 많이 못만들어서
조금만 하려고 했는데
친구들 나눠줄것도 가져가야한다해서
만들다보니 중노동이 되었다....


우리아기 간식도 만들어줘야하는데
이거하느라 좀 소홀했네 ㅋㅋ




# 할로윈 머랭쿠키 만들기 재료

계란 3개 (분리한 흰자만 사용)
설탕 50g, 70g
레몬쥬스
식용색소

분리한 흰자에 거품을 내면서50g 설탕을 두번 나눠 넣어준다.
중간에 레몬쥬스도 넣어준다
(머랭쿠키의 비린맛 잡음)


80%정도 휩이 됐을때 설탕시럽을 넣어준다

설탕시럽은
물30을 냄비에 넣고 설탕 70을 넣는건데,
주의할점은 절때 젓지말것.
118도씨까지 끓여야한다.
온도계가 없으면 설탕 결정이 안보이는 그 순간 바로 끄면 된다.


색소넣을것들을 그릇에 분리하고
색소를 넣고 저어준다.


호박모양, 유령모양, 해골 등 원하는 느낌으로 짜준다


90도 오븐에 2시간,
70도에서 1시간 구우면 바싹하고 덜끈적한 머랭 완성!

ㅋㅋㅋㅋ
너무오래걸린다.

오븐 좋은거 사고싶다..ㅋㅋ

https://youtu.be/tRLUifk_o4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