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건조 오징어 에어프라이어에 굽기
본문 바로가기

먹어본것들/요기거리

반건조 오징어 에어프라이어에 굽기

갑자기 먹고싶어진 반건조 오징어.
대충 검색해서 후기많은곳에 주문해서 먹어봤다 ㅎㅎ


오징어 피데기 라고도 한다.
(피데기? 겉만 말린 생선)

주문하니 이틀만에 도착했고
아이스박스에 5개씩 총 10개 포장되서 도착했다
포장상태 깔끔하네 ㅎㅎ
850그람 10미 2만원 정도에 구입했다.
작다는건 알았는데 진짜작네 ㅋㅋ

 

하나씩 비닐봉투에 넣다가
너무 달라붙어 넣기가힘들어서
냉장보관통에 종이호일깔아서 한마리씩 넣어
다시 냉동보관했다
한벙에 먹을게 아니니 잘 보관해야지 ㅎㅎ

 

 

# 반건조 오징어 에어프라이어에 굽기

가스렌지에 그냥 구워도 되지만
에어프라이어에 굽는게 더 간편할 것 같아서
반건조 오징어를 에어프라이어에 구웠다.

모양좀 내려고 옆에 가위질도 해주고 ㅋ

자연산이라 적혀있는 나무도 떼어내고
힘줄도 뜯어내줘야 먹을때 편하다

 

에어프라이어에 180도 12분 돌렸더니
바삭바삭한 오징어구이가 됐다.
마른오징어와는 다르긴 한데
반건조 특유의 맛을 느낄수가 없는..

 

 

 

 

그래서 다음날,
에어프라이어 10분으로 바꾸고(180도)
미리 자르지도 않고 다시 해봤다

두마리를 함께해서인지
밑에 깔린 애들이 약간 덜익은 느낌이긴 했으나
전반적인 반건조 오징어 맛이 살아있고
부드럽고 촉촉하니 맛있네 ㅎ

 

마요네즈에 와사비를 섞어서
탄산수랑 함께 먹으니
완벽한 야식이 됐다 ㅎㅎ

 반건조 오징어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기 강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