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오 올리오 파스타
본문 바로가기

소꿉놀이/오늘뭐먹지(주부1단요리)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

감바스 먹고나서 파스타를 안해먹은게 자꾸 생각나..결국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만들어먹기 ㅋ

2019/03/07 - [일상/오늘뭐먹지] - 빠에야 & 감바스 만들기 (스페인요리)

알리오는 마늘 이라는 뜻이고,
올리오는 섞은것? 라는 뜻이란다..ㅎ

알리오올리오파스타


재료는 간단하다

#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재료
-기본 : 마늘,페퍼론치노,올리브오일,파스타면,치킨스톡,새우
- 추가 : 올리브,양파,치즈,파슬리,파마산치즈

2인분 양을 만들었는데 마늘이 생각보다 적은듯했다. 이번에넣은 재료보다 좀 더 넣어야할것같다 ㅎㅎ

냉동새우 해동해주고

냉동새우해동

면 삶기 시작한 후 재료 다듬는다

파스타면삶기


편마늘만들기, 올리브 썰어놓기, 양파도..

편마늘썰기

올리브는 코스트코에서 낱개포장된 것 샀다
한 통에 30봉정도 들어있었던거같음 ㅎ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나중에 더 추가하기도했는데 결론적으론 더 넉넉해야 할 것 같다. 약간 부족했음)


마늘넣고


페퍼론치노 넣고
(일부는 통으로,일부는 반 잘라서)


새우넣고


재료들이 살짝 익으면 올리브와 양파를 넣어준다

알리오올리오파스타만드는법


재료들이 다 익으면,
약간 덜익은 면과 면수를 넣어 잘 섞어주고, 치킨스톡 한스푼 정도 넣은 후 나머지는 소금 간 한다(나는 허브솔트넣어줬다)
후추도 넣어도됨

알리오올리오


그리고 그릇에 담아내 파슬리와 파마산 치즈가루 뿌리면 완성 ㅎㅎ

알리오올리오파스타완성


콧물 닦아가며 맛있게 먹었다 ㅎㅎ

담엔 올리브오일 좀더 넣어서 더 맛있게 먹어야지 ㅎㅎ


'소꿉놀이 > 오늘뭐먹지(주부1단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부전 만들기  (0) 2019.03.23
제육볶음 만들기  (0) 2019.03.22
떡볶이, 오뎅탕(?)만들기  (0) 2019.03.10
올리브 피클 담기  (0) 2019.03.09
빠에야 & 감바스 만들기 (스페인요리)  (0) 2019.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