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 오뎅탕(?)만들기
본문 바로가기

소꿉놀이/오늘뭐먹지(주부1단요리)

떡볶이, 오뎅탕(?)만들기

집에서 즐기는 분식, 떡볶이 만들기, 오뎅탕 만들기

떡국 해먹다가 남은 까래떡 물에 불려둔게 있어서 떡라면 말고 뭐 해먹을까 하다 떡볶이 만들어먹었다.
어쩐일인지 떡볶이 정말 맛있네 ㅋㅋ
오뎅탕과 김말이도 함께 ㅋ

집에서분식즐기기


내가만든 떡볶이중 가장 맛있었던..오늘의떡볶이 ㅋㅋ

떡복이만들기


김말이랑 어묵(은말이?) 에어 후라이어에..

김말이


그리고 오뎅탕 ㅎㅎ

오뎅탕


# 떡볶이 만들기

# 재료
가래떡 (떡볶이떡 ) 물에 불려서 준비
고추장 2스푼
고추가루 1스푼
설탕 2스푼
매실액기스 1스푼
간장 1스푼
양파 1개
대파


# 만든순서
떡 양 만큼 물을 넣고 먼저 끓인다

끓일 때 설탕먼저 넣고 저어준다
(설탕을 먼저 넣어야 떡에 단맛이 잘 흡수된다고함)

살짝 끓으면 고추장을 넣어준다

이후에 오뎅,양파를 넣고 조금 끓이다

매실액을 넣고, 간장을 넣어준다
(간장 넣기전에도 어느정도양념되어있어 양 주의해야한다)

대파도 송송 썰어 넣어준다

고추가루 투하(대파보다 먼저 넣는게 나을듯)

적당히 익으면 떡볶이 완성!
완전 꿀맛이다 ㅋㅋ

떡볶이


떡볶이 하는동안 오뎅탕..
어묵전골 시판제품 사용해 초간단 ㅋㅋ

어묵전골

끓는물에 오뎅넣고

동봉된 분말 스프를 넣은 후

양파와 다른오뎅등 더 넣고
(양파와 함께 있는게 은말이)

대파넣고, 가쓰오육수 살짝 추가하니 이것도 맛있네 ㅋㅋ


김말이랑 은말이 오븐에..

에어프라이어김말이

 은말이 에어후라이어 한건 짜기만하고 별루였다. 조금빨리 꺼냈으면 나았으려나 ㅎㅎ

떡볶이랑 오뎅탕은 굿굿~~
자주해먹어야지 ㅌ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