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멘보샤 만들기
본문 바로가기

소꿉놀이/오늘뭐먹지(주부1단요리)

집에서 멘보샤 만들기

집에서 멘보샤 만들기.

코스트코가서 사둔 냉동새우가 있어서
남편이 멘보샤를 만들었다 ㅋ

손목이 아파 새우다지는?누르는?건 못하겠더라 ㅎㅎ

# 초간단 멘보샤만들기 재료
식빵
냉동새우
ㅋㅋㅋㅋㅋ

검색해보면 이것저것 섞는 사람도있고 별거 안넣는 사람도 있던데 다른방식은 안해서 모르겠다. 가장 쉬운거 찾아서 해봤는데 나쁘지않더라 ㅎㅎ


# 멘보샤 만들기

냉동 새우를 물에 담궈 해동한다

해동된 새우의 물기를 키친타올로 제거하고
칼로 문지르듯 눌러서 살을 으깨준다.
푸드프로세서로 하면 새우 식감이 떨어지기때문에 반드시 칼로 하도록..


다진 새우는 뭉쳐두고

식빵 테두리를 자르고
4등분 한 뒤
새우를 올리고 뚜껑(?)을 덮는다.


에어프라이어에 하기도하던데 오븐으로 해봤다.
(멘보샤에 기름많은걸 싫어해서 튀기는건 생각도 안했고 에어프라이어 용량이 작아서 오븐에했다)
180도 예열된 오븐에10분, 뒤집어서 10분.


노릇노릇 맛있게 구워졌다 ㅎ

소스는
남편이 블로그 찾아보고 케찹이랑 이것저것 섞어서 만들어 주던데 케찹맛이 강하고 케찹에 찍어먹는거같았다 ㅋㅋㅋ
칠리소스랑 함께 먹으면 맛있을 것 같은데 소스가 똑떨어졌다 ㅎㅎ

 많이 만들어뒀다가 냉동해서 먹기도하던데 생각보다 양이 많지않아서 바로 다 먹음..ㅋㅋ

한번씩 별미로 먹어도 좋을것같은
홈메이드 멘보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