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즐기는 청양크림 함박 스테이크(?)
본문 바로가기

소꿉놀이/오늘뭐먹지(주부1단요리)

간단하게 즐기는 청양크림 함박 스테이크(?)

청양크림 함박스테이크 ㅎ
골목식당에서 함박스테이크 소스에 청양고추를 넣은걸 보고서 언젠가 만들어 먹어야지..하다가
비슷한 재료로 흉내낸 청양크림 함박스테이크 ㅋ

 

햄버거 만들어먹을 때 먹던 패티로 해서
이걸 함박 스테이크라고 해도 되는지는 모르겠다.
이러나저러나 맛있으니 다행 ㅎㅎ

크림소스 만드는건 아주 간단하다
버섯+청양고추+양파를 넣고 볶다가
양파가 노릇노릇해지면
생크림을 넣어주고
소금으로 간을 해주면 된다.
크림이 부담스러워 우유도 살짝 섞어줬다
양은 원하는 만큼 ㅋ


버섯은 양송이를 넣으면 좋을것같은데
집에 새송이 버섯이 있어서 새송이 버섯을 사용했다
청양고추는 썰어서 얼려둔것 사용 ㅎ

(노릇노릇 볶아지면 크림투하 ㅎㅎ)

 
그다음 패티 만들기.

간 소고기+ 계란 + 부침가루 + 빵가루를 넣어
허브솔트로 간을 하고
올리브 오일로 구워준다 ㅎㅎ

두께가 있기때문에
한 면 익히고 뒤집고나서 뚜껑을 덮어
안쪽까지 익게하면 된다.
빵가루는 처음 넣어봤는데
평소 만들어먹던것과 큰 차이는 없었다

 

고기가 다 구워지면
접시에 담고
소스를 뿌려주면 완성!!

 

크림에 고기라
쪼금 죄책감이들어
소스에 야채도 많이 넣긴 했지만
샐러드도 함께 곁들여먹으니
정말 맛있었다 ㅎㅎ

생각보다 만들기 간단하니
종종 먹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