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감바스 알하이요 만들기
본문 바로가기

소꿉놀이/오늘뭐먹지(주부1단요리)

초간단 감바스 알하이요 만들기

오늘은 빠에야 하면서 오랜만에 새우감바스 만들기 ㅎㅎ


간단하지만 맛있어서 자주 먹었었는데
한동안 왜 안먹었는지 모르겠다 ㅎㅎ

감바스 알 알히요(gambas al ajillo) 의미는 간단하게 "새우와 마늘"라는 뜻이다.

재료는
새우,마늘,페퍼론치노,올리브오일+소금
만 있으면 끝.
곁들여 먹을 빵도 있어야되네 ㅋ

 

넓은 팬에 올리브오일 살짝 둘러주고

 

재료들을 넣어준다.
마늘은 편마늘 썰어서 전체 다 덮일정도로 넣기.
새우는 팬에 들어갈 만큼.
페퍼론치노는 취향따라.. ( 난 7개정도) 부셔넣기.
소금 한꼬집..이면 끝 ㅋ

 

내용물이 자작하게 잠길 정도로
올리브 오일을 채워주고
재료가 익을 때 까지 끓여주면 완성이다~~

노릇노릇하게 잘 익고있네 ㅎㅎ
이거 해먹을려고 전용 팬도 이마트에서 샀었다 ㅎㅎ

 

빵 사진 찍는걸 깜빡하고 흡입해버렸다..
모닝빵 반 잘라서 구워서 같이 먹었는데 진짜 맛있다.

빵 위에 새우와 마늘 올려먹으면 맛있고
빵을 올리브오일에 찍어먹어도 새우와 마늘, 페퍼론치노 풍미가 느껴져서 아주 맛있다.

새우 더 사서 자주 해먹어야겠다.
초간단 안주로 강추하는 감바스 알아히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