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로 돈가스 굽기
본문 바로가기

소꿉놀이/오늘뭐먹지(주부1단요리)

에어프라이어로 돈가스 굽기

<<에어프라이어로 돈가스 굽기>>


시장갔다가 수제 돈가스 판매하길래 2장 구입했다.
언제먹을지 몰라 냉동고에 넣어 얼렸다가 바로 다음날 조리..ㅎㅎ

에어프라이어에 돈가스를 구으려면
기름은 필수로 발라줘야한다..
안구우면 더 딱딱하고 맛도 없어서 ㅜㅜ

프라이팬에 구으면 기름이 많이튀니 편하고 맛있게 돈가스를 굽는방법은 에어프라이어 사용 ㅎ

솔을 이용해서 앞 뒤 골고루 기름을 발라줬다.
생각보다 많이 발라져서 밥스푼으로 네스푼 분량은 넘은듯..

우리집 필립스 에어프라이어는 용량이 작아서
두 장이 겨우 들어가네 ㅎㅎ
가끔 찌꺼기 치우기 귀찮아서 종이호일 깔기도 하는데,
종이호일 깔면 익는데 시간이 더 걸리고 열이 고루 전달되지 않는 것 같아서 사용은 안했다.

에어프라이어 는
200도에서 15분 돌리고 뒤집어서 10분 더 돌렸다.

노릇노릇 잘 익은 비쥬얼 ㅎㅎ

빵가루가 생각보다 많이흘렀다

그릇에 옮겨담아 판매하는곳에서 산 수제소스에 찍어먹고 김치도 함께 ㅎㅎ

한 끼 맛있게 잘 먹었다.
돈가스는 에어프라이어가 진리인듯..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