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탄면 공방 - 탄탄면 후기
본문 바로가기

먹어본것들/주문음식

탄탄면 공방 - 탄탄면 후기

<< 탄탄면 공방 >>


# 탄탄면이란? (네이버 지식백과)
탄탄’은 ‘(짐을) 짊어지다’라는 뜻의 중국 말로, 탄탄면이라는 이름은 과거 청나라의 면 장수가 어깨에 물지게 같이 생긴 장대를 지고 다니며 한 쪽 통에는 국수를, 다른 한 쪽 통에는 소스 등의 부재료를 담아 팔던 것에서 유래됐다고 한다.
탄탄면은 쓰촨(사천) 지역의 대표적인 요리로 돼지뼈나 닭고기를 우려낸 육수가 사용되며 으깬 땅콩, 참깨소스, 청경채, 볶은 돼지고기 등이 주재료다. 


내가 탄탄면을 처음 먹어본건
CJ에서 출시됐던 탄탄면 인스턴트 라면같은것.. 뭔가 고소한 땅콩국물항에 매료되어 탄탄면을 좋아하게 된 것 같다.

그리고 홍콩식 음식점 크리스탈 제이드 에서 먹어보고, 싱가폴 여행과 말레이시아 여행에서도 먹어봤다.

요즘에 가장 맛있는 탄탄면은,
롯데백화점 식품관 근처에서 우연히 먹어본 탄탄면 공방 탄탄면 ㅎㅎ

서면 삼정타워에도 탄탄면 공방이 생겼다

여기는 튀김 교자도 아주 맛있는데
5천원에 3개라 둘이서 먹으면 한명은 한개만 먹게되는 ㅋ

일반 탄탄면과 약간 매콤한 카라이 탄탄면 먹어봤는데,
나는 매콤한걸 좋아해서 카라이탄탄면이 훨씬 맛있더라!

입덧할 때 그 맛이 생각나서 혼자 가서 먹은적도 있다 ㅋ

기본 탄탄면을 주문하면
볶은 김치와 마늘과 밥을 함께준다

마늘은 약간 매운맛을 추가하고싶을때 넣어 먹으면 된다. 볶음김치는 뭔가 막이 오묘한데.. 면 다 먹고 밥과 볶음김치를 넣어 먹으면 된다한다 ㅎㅎ

난 밥은 잘 안말아먹고 국물 거의 원샷 ㅎㅎ

탄탄면 처음 먹어보는 사람에게 추천하는 탄탄면 공방 ㅎㅎ

부산에는
서면 롯데백화점, 서면삼정타워,신세계 백화점 이렇게 세 군데 있었던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