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가 먹어야할 영양제
본문 바로가기

임신,육아

임산부가 먹어야할 영양제


<<임산부가 먹어야할 영양제>>


임신준비 또는 임신중이라면 한번이상 들어보고 먹어봤을 영양제.
7개월차인 지금 세어보니 총 7가지 ㅎㅎ

엽산
종합비타민
철분
비타민D
유산균
오메가3
비타민B6(입덧심할때)


이 중 지금 먹고있는건 종합비타민,철분,비타민D,오메가3 다 ㅎㅎ

출산전 엽산은 솔가 엽산 먹다가 따로먹기 귀찮아 종합비타민으로 대체.
임신후에도 엽산 따로챙겨먹기 귀찮아서 임산부용 종합비타민만 먹었다.

종합 비타민 먹고있어서 철분이랑 비타민 D는 따로 안챙겨먹었는데,
최근 혈액검사에서 철분과 비타민 D가 낮게 나왔다고해서 결국 추가로 먹기로했다 ㅎㅎ

# 임산부 종합비타민 - 엘레비트(elevit)

임산부 비타민으로 엘레비트가 좋다는 얘기를 들어서 호주에있는 동생에게 부탁해 구입했다.
우리나라에서도 인터넷으로 많이들 구입하는것같다.

엘레비트는
임신계획>임신>수유>엄마
순으로 4가지 종류가 있네 ㅎㅎ
안타깝게도 입덧완화하는 종류도 있다는걸 입덧끝나고 알았다..
(morning sickness Relief)

엘레비트는 6만원정도하나봄..

엘레비트 주요 성분으로는
엽산 800
철분 60
요오드 220
비타민D5

한알씩 꺼내먹는 형식인데,
낱개로 뜯어지지 않아서 조금 불편하다


# 솔가 철분 -IRON

올리브영에서 할인할 때 구입한 솔가 철분 ㅎㅎ
솔가제품은 왠지 믿음이가는..
미국제품이었다.
한 알에 철분 25mg이 들어있다.
일일 필요량의 203%라고하네.
종합비타민에 60들어있다는데 이거한알먹고 충족이 될지 모르겠지만, 임산부 철분하면 솔가철분제를 많이 먹기때문에 일단 이걸로 보충하는걸로 해보자.

철분은 비타민 C와 먹으면 흡수가 잘 된다고하네.
오렌지주스와 먹어야되나 ㅋㅋ
식사중간 혹은 식사직후 섭취권장.

솔가철분은 캡슐내에 회색빛(?) 가루가 들어있다.
철분같이 생겼네 ㅋ

# 솔가 비타민 D

비타민 D는 종합비타민+ 햇빛 받으면 될줄알았는데 모자랐나보다..

솔가 비타민 D도 얼마전에 사서 먹고있다 ㅋㅋ
[솔가공식쇼핑몰] [30%]비타민 D3 1000(3개월)
http://me2.do/IFaxCaaM

코셔인증 제품이란?
유대인 청결식품 인증제도를 뜻하는데 올바르고 정확하게 제조된 상품을 증명하는 뜻이라고 한다.
'적적한, 옳은' 이라는 뜻.
특히 코셔파브르라고 붙은 제품은 육류나 유제품 성분을 전혀 함유하고 있지 않은 제품을 뜻하며,이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식품을 구성하는 모든 단위와 부수적 소재까지 모두 인증된 원료이며 생산설비나 제조방접 기준역시 코셔기준해 부합해야 인증받을 수 있다고 한다.


# 뉴트리코어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먹던것 다 먹어서 새로 주문했다.
이것도 하루 한 알 씩 꾸준히 먹어야지..
미세조류에서 추출한 오메가3와 믿을수있는 캡슐..ㅎ 가격이 좀 부담스러워 임신중에만 이거먹고 나중엔 다른 오메가 찾아봐야겠다


# CJ바이오 20억 생유산균

그리고 임신전부터 꾸준하게 먹던 유산균까지 ㅎㅎㅎ


임산부 챙겨먹을것들이 너무많네..
먹지말아야 할 것들도 많은데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