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젤리만들기 (한천가루사용)
본문 바로가기

임신,육아/이유식,간식

아기젤리만들기 (한천가루사용)

아기젤리만들기 (한천가루사용)

한천 가루를 이용해 아기 젤리를 만들었다.
젤라틴은 아직 아기에게 줄 수 없고
전분으로도 만들수있다는데
집에 전분가루가 똑 떨어지는바람에 ㅋㅋ
한천으로 만들었으니 젤리라기보다 양갱이라 해야할수도 ㅎㅎ



만드는거 간단하다고 알고는 있었는데
생각보다 더 간단했다;;

사과즙 120ml에 한천가루 2g정도 사용했다.
100ml당 한천가루 2g 비율로 하면 된다고들 하더라.
퓨레로도 만들수있다던데 나중에 해봐야지.

즙이나 주스에 한천가루를 섞고 중불에 살짝 끓인다음에 틀에 넣어서 실온 1시간 또는 냉장고 15분 정도 굳히면 완성이다 ㅎ

아기꺼라고 틀을 작은거샀는데 큰거살걸그랬다.
너무작다 ㅋㅋㅋ
나중에 자일리톨 사탕 만들어줄때나 써야겠다 ㅎㅎ

사과젤리는식사할때 세알만 줘봤는데 잘먹었다 ㅎ
중간중간 간식으로 꺼내줘야겠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