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식물) 외대 뱅갈 고무나무 수경재배
본문 바로가기

소꿉놀이/반려라이프

반려식물) 외대 뱅갈 고무나무 수경재배


<< 외대뱅갈고무나무 >>



8월말쯤 우리집에 들어온 외대 뱅갈 고무나무

8월말 사진

19.10.13
2개월만에  많이 자란 것 같다

사진으로 비교해보니 큰 차이가 없어보이기는 한데,
중간중간 새싹들 자란것과
외대 하단에 가지(?)2대가 늘어난것 ㅎㅎ

가지를 잘라서 수경으로키우면 뿌리가 또 난다하던데... 일단 그냥 같이 키웠다



11월말.
하단에 가지가 많이 자라났다.
외대여야 이쁜데 아랫쪽이 너무 풍성해져서 고민됐다.

19.12.01

잎이 점점 커지는것같아 가지를 정리해야겠다 ㅋ

준비물은 물티슈, 물병, 장갑, 가위 ㅎ

원예용 가위가 없어 그냥 가위로 잘랐다.
고무수액이 피부에 닿으면 좋지않다고해서 장갑을 준비했는데 생각보다 흐르진 않더라


점액이 흐를까봐 하단부 가지부터 잘랐다.
가지를 싹뚝 잘라주니 하얀색 점액이 보인다.
흘러내릴수있으니 물티슈로 감싸준다.

윗쪽도 똑같이 ㅎ

잘라낸 가지는 물병에 바로 넣었고 하얀 액이 나와있는게 보이네

물 잘 갈아주면서 뿌리가 자라날때까지 담아놔야겠다

깔끔해진 외대뱅갈고무나무 ㅎㅎ

19.12.01

무슨일인지
가지 두대 자르고난 다음날 영양제가 쏘옥 다 들어가있네 ㅎㅎ신기하다 ㅎㅎ

물병에 담아뒀던 잘라낸 가지는 일주일쯤 지나니 뽈록뽈록 뿌리가 나올준비중..ㅎㅎ

19.12.07

10일정도 지나니 점차 뿌리가 더 많아졌다.

뿌리가 길어지고 많아지면 흙에 옮겨심어도 된다고 한다.

나는 관상용으로 일단은 유리병에 둘 예정..

이런식으로 하면 앞으로 외대뱅갈고무나무는 살 일이 없겠네.

잘 키워서 여기저기 선물하고 해야겠다 ㅋ




키우기도 쉽고
아주아주 간단한
외대 뱅갈 고무나무 수경재배 ㅎㅎ

식물키우는 것 초보인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 뱅갈고무나무
공기정화, 포름알데히드, 악취제거에 탁월

# 뱅갈고무나무 꽃말
변함없는 사랑, 영원한 행복

# 뱅갈고무나무 키우는법
- 직사광선을 피해 햇빛이 잘 드는곳
-실내온도 15도이상
- 물주기 : 봄~가을 10일에한번 / 겨울 20일에 한번 관수되도록 충분히 물주기 , 관수 후 잎 먼지 털어내도록 잎에 물 뿌려주기

# 뱅갈고무나무 수경재배
가지 잘라 물에 담궈두면 뿌리가 생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