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육아/임신육아기록

9M 일상) 독감2차주사 맞고옴

또로또로록 2020. 10. 16. 20:40

독감 2차 주사 맞고왔다.

약도 모자란다하고 한정수량만 하루에 맞힌다하고..신경쓸것들이 많은듯..

주사는 주는데로 맞혔었는데 제약회사 종류도있고 고를수도 있다는걸 이번에 독감파동(?)으로 알게됐다.

조리원동기가 SK껄로 한다든데
내가 맞힌곳(인구보건복지협회)에서 맞은거 확인해보니 녹십자꺼란다 ㅎㅎ

간김에 나도 독감주사 맞았다.
4간데 3만원 ㅎㅎ



문진표는 미리 작성해갔고
예진 기다리며 아기 키랑 몸무게 재보는데 왠걸?
몸무게가 왜이렇게 빠졌지?? 옷이 거의 200g인데..
키는 지난달보다 3센치 늘고..이상하다..

9개월이 몸무게가 잘 늘지않는다고는 하지만
몸무게가 빠지는걸 보니 너무 걱정되기 시작.
(며칠전엔 분유를 8시간정도 안먹어서 애태움..)



그래도 다행히
아기먹고자는거 기록하는 베이비타임 성장분석 보고서를 보니 걱정할건 아닌것같지만, 이래저래 검색해본결과 일주일에 한번 몸무게 체크를 하면서 계속 빠지진 않는지 주의해서 살펴보라 한다.

키와 몸무게는 평균보다 약간 상회하다 9개월기록엔 떨어졌네..

먹는건 다른아가들과 비슷한데
잠자는 시간이 평균 1시간이나 작았다;; 맙소사..

낮잠 좀 더 재울 방법을 궁리해야겠다..
안아서 자야하나..
30분 재우고나오면 20분만에 깨서 너무 힘들다.
옆에 있으면 좀 더 자는것같으니 앞으로 낮잠잘땐 내 자유를 버리고(?) 곁을 더 지켜줘야겠다.

잠와서 뾰루퉁...

딸램.....
잔병치레없이 잘 자라줘서 너무 고마운데
살은 안빠지면 더 좋겠다 ♡